본문 바로가기
둘째 은유

육아 필수 질병 감기에 대해 알아보자

by SSO_♥ 2023.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SSo_vely에요.

월요일을 끝내고 다들 화요일 잘 보낼 준비되었나요?

SSo_vely는 요즘 은유가 감기에 걸려 마음이 아프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런 와중에 감기에 대해 공부하고 알려드리려고요.

감기를 모두가 잘 알지만 그래도 조금 더 글로 읽고 정보를 습득해 놓으면 빨리 처리가 되겠죠.

우리 아기가 안 아프고 안 힘들고 하는 게 부모 마음이잖아요.

오늘 잠깐의 시간을 내어 감기 정복해 봅시다.

1. 감기가 걸리는 이유

콧물이 흐르고 기침을 하는 감기는 주로 환절기인 현재와 가을에 잘 걸립니다. 하지만 연중에 걸리는 감기는 건강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피해 갈 수 있는 시기란 없습니다. 환절기에 감기에 잘 걸리는 경우로는 아이들이 급격하게 몸이 변하는 것과 동시에 기후 그리고 심한 일교차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환절기에는 몇 가지 바이러스들도 자라기 쉬운 조건이라 감기 바이러스에 걸리기 쉬운 것도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들어서 공기 오염도 심해지는 이유 때문에도 있는데요. 감기로 인한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아이가 많으므로 감기를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 됩니다. 감기는 아주 흔한 병 이기는 합니다만 너무나 흔한 병이기에 감기에 대해 대다수분들이 일가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다고 하는 것 중 잘못 알고 있는 것 또한 많기에 정보를 항시 습득해야 합니다.

2. 감기란?

급성 비인두염이라고도 불리며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코와 목 근처인 인두염에 염증이 생기는 병이라고 합니다.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도 코를 훌쩍이면서 진찰을 보는 경우가 있듯이 누구든지 걸리기 쉬운 병이죠. 요즘은 위에서 한번 언급했던 내용처럼 합병증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가 많아 고생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런데 감기라고 통칭하여 말하지만 상세하게 모세기관지염이나 천식, 폐렴에 걸린 아이들도 다 감기라고 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기약이라고 진단을 받아서 약을 받아도 괜찮아지지 않을 때는 더욱 심해지기 전에 의심을 하고 다시 내원을 하여야 합니다. 감기 증상이 있다고 다 감기인 것은 아니라는 게 중요 포인트입니다.

3. SSo_vely의 생각

둘째 은유도 감기라고 진찰을 받고 감기약을 처방받아먹는데 심해진 경우가 있답니다. 물론 의사의 잘못은 아니고 증상을 봐야 하는 것에는 맞으나 처방받았음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아 다시 내원을 하였더니 모세기관지염이라고 나왔었죠. 이런 경우 감기약을 계속 먹어서 지속적으로 악화가 된다면 폐 쪽이나 큰 문제의 합병증이 발병할 수 있었답니다. 감기 참 흔한 병이지만 일단"병"이라는 것에 주의와 경각심을 가지고 아기들을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모세기관지염 약을 처방받아서 먹은 뒤에는 아기의 건강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답니다. 이러한 케이스가 또 정답이 아닐 수 있듯 아기 컨디션을 주의 깊게 보고 빠른 파단을 하는 게 최선을 방법이라고 SSo_vely는 생각합니다. 요즘 환절기에 아기 감기를 많이 찾아보실 텐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됐기를 바라면 기회가 된다면 상세하게 2편으로 감기에 대해 돌아오겠습니다. 화요일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